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제과제빵학과 자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13:12

    >


    저는 어렸을 때부터 손재주가 좋은 편이었어요.저를 아시는 분들은, 제가 눈눈치가 좋은 '라는 스토리도 많이 해주었습니다.그래서 사람들이 어떤 것을 만드는 모습을 보면 상당히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기도 하고, 똑같이 만들어 보기도 했습니다.


    >


    그런데 제가 견해를 해도 남들보다 제가 빠르게 무언가를 만들어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누가 제대로 알려주지 않았는데 재료만 있으면 꽤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시각도 있었습니다.사실 고등학교 때부터 저는 학교 공부에 관심이 없었기 때문에, 제 길을 찾기 위해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


    굳이 바라지도 않는 길을 가고 자신의 능력밖에 없는 이상, 야스 '로서 자신의 길을 찾아보자는 생각이었습니다"부모에게도 이런 제 생각을 종종 스토리하긴 했습니다.하지만, 부모님은 저와 생각이 조금 달랐던 것 같습니다.


    >


    제가 학교 공부에 별 관심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한번쯤은 도전을 해봤으면 하는 기대를 가지고 계셨거든요.그런데 저는 고등학교 때부터 이미 제과제빵학과에서 자격증을 따야겠다는 마음이 생긴 상태였습니다.이렇게 관련 학교에 대한 정보도 많이 모았기 때문에 학교를 졸업한 후의 진로도 보고 있었습니다.


    >


    다만, 부모님의 기대가 있었기 때문에 이 녀석을 무시할 수는 없었고, 수험 수험은 했습니다.하지만, 결과도 좋지 않았고, 그 당시 제가 받은 성적으로는, 부모님이 말씀하시는 대학에 진학할 수도 없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렇게 되면 제가 잘 할 수 있는 길을 선택하겠다고 엄하게 결심한 것 같습니다.


    >


    앞으로의 시대는 분명 대학에 들어가 아무런 목표도 없이 졸업장만 취득하는 방식으로는 아무것도 될 수 없다고 생각했습니다.오히려 남들보다 빨리 내 길을 정하고 오랫동안 그 길을 걸어간다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도 가졌고. 그래서 저는 부모님께 제가 희망한 제과제빵학과에서 자격증 취득을 위해 대학에 가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습니다.그리고 그동안, 제가 수집한 관련 정보에 대해서도 말씀 드렸습니다.


    >


    제가 있는 곳에는 다소 걱정스러운 시선으로 저를 바라봐주셨는데, 제가 오랫동안 느끼면서 알고 있었던 것을 알고는 적극적으로 밀어주겠다는 말씀도 들었습니다.그래서, 저는 대학에 입학하는 길을 선택하게 됩니다.


    >


    사실 내가 이런 분야에 관심을 갖게 된 결정적 계기는 고등 학교 때부터 해온 아르바이트를 통해서였습니다. 촌락에 있는 베이 코리죠무에 주로 이야기만 1년 정도 아르바이트를 했거든요. 저희 층에 사시는 분들이 운영하시는 점포이기 때문에 부모님도 안심하고 허락을 받았습니다.


    >


    유명 프랜차이즈 베이커리가 아닌 사장이 직접 브랜드를 론칭한 케이스가었는데, 거리에서 맛있다고 소문이 나더군요.특히 아침 일찍 만들어지는 식빵을 대체할 수 없을 정도의 유행가가 있었기 때문에, 저도 베이킹을 배워보려고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습니다.


    >


    그래서 연속적인 시즌이 되면 많이 바쁘기 때문에 저도 사장님을 도와 케이크도 만들어보고 빵 굽는 기계도 다뤄보았는데, 저에게 과인의 재능이 있는지 정이용을 칭찬받았습니다.물론, 그냥 하는 내용이었을 수도 있지만, 제가 재질이 있는 것 같다고 해서, 과인 중에 전문적으로 배우는 의견이 있으면 대학에 가서 파티쉐가 되어보는 것도 좋다고 하셨죠?


    >


    제가 파티쉐 과정과인 전문 제과, 제빵 기능사 자격증 등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도 사장님의 조언을 듣고 나서였던 것 같습니다.당시에는 아무것도 지식이 없고 베이커리에 관한 일을 했으면 하는 막연함만 가지고 있는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베이커리에 관한 전문적인 과정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 후에는 "괜찮아" "감정도 괜찮아"가 되었고, 제가 가야할 길을 찾았다는 생각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


    그래서 제과제빵학과에서 자격증에 대해 정을 얘기하며 알아보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제가 입학하게 되면, 어느 정도 때 졸업할 수 있고, 다음은 어느 진로를 선택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모으기 시작했습니다.그래야 부모님을 설득할 수 있다고 소견했습니다.자세히 모르는 상태에서 막연한 희망사항만큼 다뤄지길 원치 않았거든요.


    >


    "특히 자세한 스토리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베이커리에 관련된 전문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마소리에 전해졌습니다. 물론 실습을 통한 경험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지만 라이센스가 있다는 것은 그만큼 그 사람이 가진 능력을 쉽게 증명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


    부모님도 '어차피 내가 원하던 길을 택할 생각이라면, 최대한 노력해서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공부하면서 노력해 보라고 강조하셨어요.제가 선택한 길이기에, 대충 하는 견해는 アイ아예하지도 내용라이라는 경고 코멘트도 잊지 않았습니다"


    >


    사실 저의 진로를 선택하면서 학교 과정을 마치고 나니 유학을 가보고 싶다는 꿈을 가지게 되었습니다.이것은 정내용 제 목표이기 때문에 쉽게 내용을 알 수 없겠지만, 프랑스 전문학교에서 공부한 후 최고의 베이커리 전문가가 되고 싶다는 목표를 정했거든요.물론, 힘든 노력은 필요하겠지만요.그러기에 아는 언니가 제과제빵학과를 다니면서 자격증을 취득하고 호텔에서 근무를 한 후 현재 서울에서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고 있거든요. 함께 하신 분과 동업으로 론칭을 하셨어요.따라서, 조언도 들을 겸 언니를 찾아본 적이 있었는데, 정내용 언니의 멋진 모습에 반해버리고 말았습니다.16·카페 인테리어도 노 힘 멋지고 훌륭했지만, 쿠킹 이 쟈싱 베이커리의 섬세함이 노 힘 자신이 슴니다.저도 앞으로 대학을 졸업한 후 훌륭한 파티쉐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내용했더니 제 안에서 필요한 것이 있으면 언제든지 찾아오라고 명함도 받았습니다. 심지어 명함 디자인도 너희들 너무 예뻤어요.나도 내 안에서 사장이 되는 날, 이러한 명함을 만들자는 소견까지 하게 되었습니다.요즘 저는 학교 과정을 다니면서 하루의 생활에 만족하고 있습니다.물론 어려운 미션과 마주했을 때에는 힘들게도 좌절했던 적도 있었지만, 제가 선택한 길이기에 이를 극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


    제과, 제빵 기능사 자격증을 따려면 필기 과정뿐만 아니라 실기 과정까지 통과해야 하기 때문에 함께 준비하는 학교 친국과 매일 수련의 길을 걷고 있습니다.하지만 친국들도 호불호가 없어서 선택한 과정이기 때문에 어렵다고 말할 사람이 없는 것이 신기할 정도입니다. 이런 저런 노력하는 사람은 즐기는 자를 이길 수 없다고 하지만, 학교에 있는 친국은 즐기면서도 매우 노력하는 아이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모두가 원하는 꿈을 꼭 이룰 수 있다고 격려하는 분위기네요. 베이커리본 파티쉐의 꿈을 가지고 있는 분은 조금만 정보를 알아봐도 희망의 길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