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율주행차 개발을 돕는 드라이빙 시뮬레이터 ~~
    카테고리 없음 2020. 2. 22. 13:56

    >


    혹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에 대해 들어 본 적이 있습니까?아마운전면허시험장에있는운전면허시뮬레이터기기,시뮬레이터로운전연습을하는실내자동차학원,레이싱체험을할수있는시뮬레이터기기등을떠올수있지만,조금낯선 자율주행자동차개발과관련된드라이빙시뮬레이터도있습니다.이때의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란 운전자가 차량에 탑승한 상태에서 다양한 가상 환경에서 자율주행 기능을 개발하고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솔루션이다.실제 주행형세를 유사하게 재현함으로써 자율주행은 물론 초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차량조작,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기능을 개발 초기단계부터 자세히 테스트할 수 있습니다.


    >


    자율주행차 양산을 위해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는 자동차 업계에서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는 유효 활용되고 있습니다.에 잠자리다,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통해서 가상 환경에서 자율 주행 기능을 검증함으로써 한대당 20~30억원에 이르는 프로토 타입 차량 제작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벤츠, BMW, 도시바 등 많은 글로벌 자동차 기업들이 자율주행차 개발을 위해 드라이빙 시뮬레이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구글 역한시 가상 운전을 통해서 메하나, 삼백만 마하 낫는 시험 운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이미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을 테마로 한 전문 컨퍼런스가 개최되고 있습니다.이 9월 프랑스에서 개최된 드라이빙 시뮬레이션 콘퍼런스 20하나 8의 프로그램을 보면 드라이빙 시뮬레이션의 수요, 인터페이스 보통화, 운영 기준 등에 대해서 여러가지 논의가 진행됐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자동차 기업은 물론 글로벌 IT기업들도 한자주행차 상용화를 위해 조사를 진행하고 있고 자율주행차 조사를 허브로 만들기 위한 오픈소스드라이빙시뮬레이터(CARLA)도 있다고 하니 앞으로 드라이빙시뮬레이터의 역할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율주행 기술은 아직 먼 미래의 이야기처럼 느껴집니다.드라이빙 시뮬레이터와 같은 초단 솔루션과 기술이 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앞당기기를 기대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